동남아여행/홍콩편

나만 못 간 홍콩의 숨겨진 쇼핑몰

혼두 2022. 8. 19.

홍콩에서는 어떤 곳을 가든지 그곳을 가기 위해 쇼핑몰 한두 군데 정도는 무조건 거치게 된다. 이 많은 쇼핑몰이 대체 어떻게 유지되는지 걱정될 정도로 홍콩의 쇼핑몰은 넘쳐난다. 많은 쇼핑몰을 다 둘러보기에는 여행 기간이 짧기 때문에 한두 군데만 골라가 보는 것을 추천한다.

홍콩-쇼핑몰-추천

홍콩의 쇼핑몰 추천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의 유명 쇼핑몰 한두 곳을 픽해서 여행 일정에 넣어보자.

 

홍콩-하버시티
하버시티

1. 하버시티(Harbour City)

 

침사초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몰이다. 무려 4개의 건물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홍콩에 진출한 거의 모든 브랜드의 매장이 다 들어와 있을 정도로 브랜드 종류도 다양하다. 물론 명품 매장도 어마어마한 규모이며, 레스토랑과 카페 목록도 매우 훌륭한 편이다. 단, 매장 지도를 보고 위치를 파악한 뒤 움직여야 길을 잃지 않는다고 한다.

 

홍콩-아이스퀘어
아이스퀘어

2. 아이스퀘어(iSQUARE)

 

매장 수가 많진 않지만 알찬 구성으로 볼거리가 제법 많은 아이스퀘어. 무엇보다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쇼핑몰 중 하나이다. 여행객들에게 유명한 맛집은 물론 현지인들 사이에서 핫한 맛집도 많이 분포해서 여행 기간 동안 적어도 한 번쯤은 식사를 하기 위해 들를 만한 곳이다. 고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을 예약한다면 좋은 점수를 딸 수 있을 것이다.

 

홍콩-k11
K11

3. K11

 

K11은 아트 몰을 표방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쇼핑몰이다. 갤러리를 방불케 하는 유니크한 인테리어와 시즌마다 새롭게 옷을 갈아입는 전시 테마는 이곳을 쇼핑몰이 아닌 하나의 관광 명소로 바꿔놓았다. 우리나라에 진출하지 않은 낯선 브랜드의 매장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입점 레스토라으이 구성도 좋으며 마트는 마켓 플레이스가 입점해 있다.

 

홍콩-그랜드-센추리-플레이스
그랜드-센추리-플레이스

4. 그랜드 센추리 플레이스 (Grand Century Place)

 

몽콕을 대표하는 쇼핑몰은 랑함 플레이스지만, 만족도로 보면 중심가에서 약 15분쯤 떨어져 있는 그랜드 센추리 플레이스가 더 좋은 평이 많다. 일단 사람이 많지 않아 쇼핑을 즐기기에 좋고 무엇보다 푸드코트도 레스토랑도 만족할 정도로 좋고 오로지 식사를 하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 해도 만족스러운 몰이다. 마트는 야타가 입점해 있다.

 

홍콩-IFC몰
IFC몰

5. IFC몰 (IFC Mall)

 

홍콩 역 도심공항터미널과 연결되어 있어서 인타운 체크인 수속 시 들르기 좋은 곳이다. 대형 애플 매장이 있으며, 점심시간이면 식사하러 나온 주변 직장인들로 레스토랑마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고가의 브랜드 매장이 많지만, 레스토랑과 카페의 구성이 좋고 야경을 볼 수 있는 테라스도 있어서 여행자들도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다. 마트는 시티슈퍼가 입점해 있다.

 

홍콩-랜드마크
랜드마크

6. 랜드마크 (Landmark Atrium)

 

코즈웨이 베이의 리 가든스와 더불어 자타 공인 최고급 쇼핑몰로 손꼽히는 곳이다. 리 가든스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워낙 오래된 곳이라 단골 고객이 적지 않다. 특히 영국계 럭셔리 백화점인 하비 니콜스가 입점해 있어서 유럽의 핫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으니 패션과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홍콩-리퉁-에비뉴
리퉁-애비뉴

7. 리퉁 애비뉴 (Lee Tung Avenue)

 

2018~19년도부터 주목받은 신진 쇼핑몰이다. 허름한 완자가 시장 골목에 유럽 스타일의 아케이드로 이루어진 약 200미터 길이의 쇼핑 거리이다. 매장이 아직 많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사진 찍기에 좋은 이국적인 분위기로 우리나라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곳이다. 매장도 계속 늘어나 지금은 많이 입점해 있다. 인스타 감성을 원한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홍콩-타임스-스퀘어
타임스-스퀘어

8. 타임스 스퀘어 (Times Square)

 

맨 위층까지 천장이 뚫려 있어서 보는 것만으로도 감탄을 자아내는 초대형 쇼핑몰이다. 어마어마한 규모에 둘러볼 엄두조차 나지 않는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 10~13층에 있는 식당가 푸드 포럼이다. 홍콩에서 잘나가는 레스토랑 체인은 다 모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압도적이다. 물론 그만큼 사람도 많아 북적북적한 게 좋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마무리

 

홍콩에가면 엄청나게 많은 쇼핑몰들을 볼 수 있는데요. 정말 다 보고 싶지만 슬프게도 우리는 여행객이죠? 내 일정에 맞는 2곳 정도만 선별해서 꼭 가셔서 성공적인 쇼핑, 여행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