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차 회사를 위해 일만 하는 월급쟁이가 아니라 나를 위해 투자하고 나를 브랜딩 하는 디지털 노마드가 각광받고 있는 지금! 답답한 한국을 벗어나 해외에서 한 달 살기가 뜨고 있는데요. 그중 인기가 높은 곳은 바로 태국의 '치앙마이'라고 합니다. 치앙마이만의 장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치앙마이의 장점 10가지
1. 친절하고 착한 사람들
치앙마이는 다른 도시 방콕과 다르게 태국의 옛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크지 않은 동네이지만 많은 여행자가 머물고 있기 때문에 치앙마이 사람들은 여행자에게 친절하게 다가오고 말을 걸어줍니다. 장기간 거주한다면 금세 친해지고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죠!
다양한 분위기를 가지고 누구든 여행자에게 친숙한 치앙마이에서 한 달 살기 보기! 어떠신가요?
2. 한국급 인터넷 속도
왜 치앙마이가 디지털 노마드 성지라고 할까요? 맞습니다. 다른 건 느려도 인터넷이 느리면 큰일 나는 한국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휴대폰 유심도 싼 편이라 빠르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다 올 수 있어요!
3. 풍부한 구경거리, 관광 인프라
치앙마이는 태국의 다른 해안도시처럼 해양 스포츠와는 거리가 멀지만 정적인 분위기를 좋아하고 옛 풍경을 사랑한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올드 타운의 야시장에서 밤거리를 거닐면서 즐기는 분위기는 치앙마이의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4. 접근성 최고!
치앙마이는 아무리 먼 곳도 30~40분이면 쉽게 도착할 수 있어요. 치앙마이는 태국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이므로 상당히 크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작은 도시기 때문에 성태우나 택시로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치앙마이가 최근에 많은 콘도와 다양한 카페, 쇼핑몰이 생겨난 무역도시로 판단하는 관광객도 있지만 치앙마이는 옛 란 나왕 국의 수도로 태국의 경주라고 부르기도 한다. 또 치앙마이 공항에서 시내도 가깝고, 직항으로 인천에서 5시간에 도착할 수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시이다.
5. 빨리 빨리가 아닌 'Slow Slow'
옛 분위기 그대로 지내면 천천히 즐기는 '슬로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유럽의 여행자들이 오래 머물면서 선선한 날씨와 유럽 같은 도시 분위기에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옛 도시에서 머문다는 생각이 여행자를 기분 좋게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유럽의 많은 배낭 여행자들이 오랜 시간을 머무는 도시로 유명해졌으며 최근에는 각국의 디지털 노마드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6. 음식이 맛있다?
치앙마이에는 태국 음식만 있는 게 아니에요. 전 세계의 유명하고 맛있는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국제도시입니다. 또한 한국 음식을 하는 식당들도 많아요. 태국 음식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의 음식을 즐기는 여행자가 많아서 치앙마이에는 1년 넘게 지내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7. 장기 여행 문화
태국은 오래전부터 단기 여행자뿐만 아니라 장기 여행자들이 전 세계에서 모여들고 있다. 경제가 성장하면서 여행의 편리성도 높아지고 있지만 태국의 북부지방의 중심도시인 치앙마이는 한 달 살기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여유를 가지고 생각하는 한 달 살기의 여행 방식은 많은 여행자가 경험하고 있는 새로운 여행 방식인데 그 성지로 치앙마이가 있다.
8. 생활의 편리성
한 달 살기를 하기 위해서는 생활을 하기 위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가 쉽고 저렴해야 해요. 치앙마이에는 밤늦게까지 문을 연 편의점이 있고 중심가든 외곽의 센탄 지역이든 대형 쇼핑몰들이 많다.
또한 어디든지 밤에 문을 여는 야시장도 있어서 저렴하게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 음식을 요리하거나 구입하기 위한 재료들도 대형 쇼핑몰에서 구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9. 무엇보다 언어 걱정!
다 좋은데 딱 하나가 걸리는 게 있으실 텐데요. 바로 '언어'죠. 의사소통 때문에 외국에서 한 달을 살 수 있을까 걱정하실 겁니다. 태국어는 정말 듣기 힘들어서 걱정스럽죠.. 그러나 치앙마이 사람들은 대부분 영어를 잘 써주십니다.
그래서 차, 집, 오토바이를 빌리거나 다양한 체험들을 할 때도 무리 없이 의사소통할 수 있어요! 걱정하지 말고 부딪혀 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겠죠?
10. 자연과 예술과 고양이
치앙마이는 옛 분위기를 잘 간직하고 있고, 자연과 동물과 함께 잘 어우러져 산다고 해요. 여러 예술가들의 작품도 둘러볼 수 있고 길거리에 있는 예쁜 고양이들도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고 친근하게 잘 다가와 여행 만족도를 크게 높여줍니다.
마무리
오늘은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장점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치앙마이 한 달 살기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남아여행 > 태국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호텔추천] 그랜드 센터 포인트 호텔 터미널 21 예약 후기 | 아고다 할인 코드 최저가 (0) | 2024.12.20 |
---|---|
치앙마이 한 달 살기 단점 5가지 (0) | 2022.09.21 |
혼자서도 두렵지 않은 치앙마이 한 달 살기 (0) | 2022.09.19 |